류용심 (柳用諶)

류용심 (柳用諶), , Ryu, Yong-Sim, 생몰년: ?-?, 세: 18
夏亭公派, 자(字) 이신(而信),

공은 희정(希汀)의 삼자(三子)로 명종(明宗) 1(丙午, 1546)년에 생원(生員)으로 모재(慕齋) 김안국(金安國) 사재(思齋) 김정국(金正國) 두 선생(先生)께서 󰡐문장(文章)이 능(能)하고 해서(楷書)를 잘 썼다.󰡑하였다.
기(忌)는 3월 22일이다.
증(贈) 좌승지(左承旨, 正三品)에 오르시다. 묘소(墓所)는 파주(坡州) 광탄면(廣灘面) 부소암(扶蘇巖)으로 묘의(墓儀)가 있으며, 신좌(辛坐)이다.
배위(配位)는 숙부인(淑夫人) 진주류씨(晉州柳氏)로 아버지는 참봉(參奉) 인동(寅仝)이시고 기(忌)는 7월 6일로 무육(無育)하시다. 묘소(墓所)는 고양(高陽) 행주(幸州)라고 실려 있다.
후배위(后配位)는 숙부인(淑夫人) 평산신씨(平山申氏)로 아버지는 교위(校尉)를 역임(歷任)하신 세보(世寶)이시고 할아버지는 참봉(參奉)을 역임(歷任)하신 숙빈(叔彬)이시고 증조(曾祖)는 대사성(大司成)을 역임(歷任)을 역임(歷任)하신 자승(自繩)이시다. 선조(宣祖) 25(壬辰, 1592)년 4월 5일에 돌아가시다.
묘소(墓所)는 이천(利川) 대월면(大月面) 원통산(元通山)에 있다고 기록이 전한다. 후손들은 이천시 부발읍 신하리(新荷里)와 마암리(馬巖里), 의왕시 오전동(五全洞)에 세거(世居)한다.
세향일: 음력 10월 14일
소재지: 경기도 파주시 동탄면 부소

[입력: ryuj 090611]